직장에서

마음가짐(Mind)

시간을 돈처럼 생각하고 쓰라.
시작하기 전에 먼저 성과를 정하라.
급한 일보다도 중요한 일에 집중하여라.
무엇을 입을 것인가와 같은 사소한 결정은 없애라.
무시하는 법을 익혀라. 모든 것에 대응할 필요는 없다.
20%의 일이 성과의 80%를 차지한다는 ‘20/80 법칙’을 인식하라.
당장 할 수는 없지만 기발하다고 생각되는 아이디어를 노트에 기록하라.
부족하더라도 초안을 만들라. 아무것도 없는 빈 페이지는 수정할 것도 없다.

식습관(Food)

식습관을 규칙화하라.
몸에 좋은 음식을 먹어라.
시간 절약을 위해 배달시켜라.
단골로 먹거리를 협의해서 결정하라.

일정관리(Schedule)

가장 쉬운 일부터 하라.
완벽하지 않더라도 일단 끝내라.
결정적인 때까지 회의하지 마라.
매일 일상적으로 해야 할 일을 정하라.
하루 하나씩 우선으로 해야 할 항목을 정하라.

몸 관리(Body)

에너지가 떨어졌을 때는 낮잠을 자라.
푹 자라. 충전해야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다.
조깅. 수영. 댄스. 등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라.

도구(Hacks)

최종 결과물을 시각화하라.
생각이 막힐 땐 마인드맵을 그려보라.
준비가 되었다고 느끼기 전에 시작하라.
만약 쓸 수 없는 상황이라면 녹음을 하라.
도움이 되는 것을 읽었다면 메모하라. (생산성)
의심스러울 때는 일단 맞는다고 가정하라. (결단력)

옷 입기(Clothes)

맞지 않거나 입지 않는 옷은 과감히 버려라.
스마트 직물패브릭 (기능성 소재의 옷) 을 입어라.
자신에게 맞는 패션 유니폼을 정하고 그걸 입어라.
그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옷을 생각하고 가지고 가라.

업무 기술(Tech)

키보드의 단축키를 활용하라.
이메일 회신은 1분을 넘기지 마라.
뭘 요구하는지 불명확한 이메일에는 답하지 마라.
뉴스를 꺼 둬라. 중요한 사건이 늘 생기는 것은 아니다.
긴급 상황이 아니면 전화를 자제하라. (긴급한 상황은 드물다)